728x90

계속 자리에 앉아 있을 것이냐춤을 출 것이냐 선택의 갈림길에 서면 나는 네가 춤을 추었으면 좋겠어

당신이 두려워하는 것에 다가갈때 이 점을 명심하자. 만약 무엇이든 해보고자 마음을 열면, 당신이 치르는 가장 고된 투쟁은 당신의 가장 훌륭한 강점으로 이어질 것이다.

"당신이 정말 원하는 게 뭔가요?" "당신이 나를 소중히 여기는지 알고싶어요"

꿈을 크게 꾸자. 아주. 아주. 크게 꾸자. 열심히 노력하자. 정말, 정말, 열심히 노력하자. 그리고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한 후에는 당신보다 더 큰 그힘의 존재에 모든 것을 오롯이 맡겨보자. 

나의 행복이나 불행이 다른 사람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시간 낭비다. 우리는 반드시 용기를 내어 타인에게서 받지못한 사랑은 자신에게 주어야 한다. 

내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회가 매일 어떻게 찾아오는지 눈여겨 보는 것부터 시작해보자. 어머니와 싸우다가...중략.. 나는 쓸모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무의식적인 감정이 내가 하는 모든 일에 어떻게 모습을 드러내는지 살펴보자. 그러한 경험을 통해 삶은 우리에게 과거에서 벗어나 온전한 한 인간이 되라고 촉구한다. 주의를 기울여보자. 나의 서택 하나하나가 나만의 길을 닦을 기회를 준다. 끊임없이 움직이자. 한껏 속도를 내자. 

탁월함은 인종차별을 막는 가장 강력한 억제책입니다. 그러므로 , 탁월해 지십시오

내가 추구할 가치가 있는 유일한 목표는. 의식의 변환을 통해 내가 다른 모든 존재보다 더 나은 존재도 더 못한 존재도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나는 그저 나라는 것을 깨 닫고자. 한다. 

"당신이 내게 하려는 짓은 이미 당신에게 되돌아 갔어요"

최근에 오프라 윈프리가 직접 쓴 책이 몇권 나왔는데.. 이제서야. 읽어본다. 

다른 사람의 글속의 오프라윈프리는 어린시절의 고통을 일순간 해결하고 다음 스탭을 밟고 있는 사람처럼 느껴졌었다. 

그런데 이제는.. 계속 성장중인 사람으로 보인다. 어린시절의 고통을 다 해결하지 못했지만... 여전히 그것들이 남아있기는하지만 주어진것에 감사하고, 성장하는사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