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하둡 self 스터디
리눅스 서버 우분투, 센토스==>우분투 로 설치
http://studyforus.tistory.com/221
우분투 설치
http://www.ubuntu.com/download/server
https://rorlab.gitbooks.io/railsguidebook/content/appendices/ubuntu14server.html
Ubuntu Server 16.04 LTS
https://www.virtualbox.org/wiki/Downloads
64bit 설정
bios 설정 A->C->i ->E
Advanced>cpu Configuration > intelvirtualization Technology >Enable 저장
cmos bios
http://forensic-proof.com/archives/181
bios 열기 F10
https://www.debian.org/releases/lenny/i386/ch03s06.html.ko
컴퓨터 정보보기 : dxdiag
selection sort
for (int i = 0; i < names.length-1; i++) {//기준 for (int j = i+1; j < names.length; j++) {//비교 if (names[i].compareTo(names[j])>0) { //두이름 바꾸기 String temp=names[i]; names[i]=names[j]; names[j]=temp; } } }class
package day0714; //public class Apple{} //bin에 apple이 생성됨 컴파일 된것. //하나의 파일안 public 1클래스와 같은것 1개만 가능 //하나 패키지안 클래스이름 중복은안됨 class Apple{ //1. 멤버 변수 & 상수 String msg = "Happy Day!"; //2. static이 안붙으면 인스턴스(new) 필요. static final String MESSAGE="Java Class!";//상수는 대문자로 생성 //3. private private String myName="황정음";//자기 자신만 접근 //DTO class ;getter method public String getMyName() { return this.myName;//this는 생략가능 static 제외하고는 기본 } //setter method public void setMyName(String myName) { //단, 멤버변수명이 지역변수명과 같을 경우 //반드시 멤버변수 앞에 this를 써 주어야 한다. this.myName = myName;//this 없이 myName을 this.myName으로 인식못함 } } public class Ex10_class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1. static 멤버변수는 클래스명으로 접근이 가능하다. System.out.println(Apple.MESSAGE); //final 상수는 값 변경을 할 수 없다. //Apple.MESSAGE="자바클래스"; //2. static이 없는 변수 //일반 멤버변수는 인스턴스가 있어야 접근이 가능함 Apple apple = new Apple(); System.out.println(apple.msg); //3.System.out.println(apple.myName);//error: private은 접근 안됨 System.out.println(apple.getMyName()); apple.setMyName("훈민"); System.out.println(apple.getMyName()); } } /* 클래스 1. 데이터 묶기위한 자료형,배열과 다르게 다른 타입가능 2. 캡슐화 상속 다형성 3. 접근제한자(=접근 지정자) Public>protected(자식클래스만 봄)>default(같은 패키지)>private(자기가 가진 클래스만 접근가능) 4. 설계구조 클래스명() |클래스 헤더 멤버변수/상수 |멤버필드 생성자 | 메서드(동작) |멤버 메서드 5. static 은 메모리가 하나. static메서드는 static만 접근가능 (멤버접근이안됨, 일반변수는 자기자신생성사용) 생성자 ; 생성할때 호출되는 메서드 6. [] 생략가능 [접근제한] [클래스 종류] class 클래스명 7. final(최종클래스_자식 클래스 생성안됨),추상클래스 8. 멤버필드 변수와 상수, 데이터 static 객체 생성된 모든 인스턴스에서 공유하는 데이터 상수: 고정된 값 변하지 않는값.final이 상수고 주로 static을 사용함 변수: 프로그램이 종료 될 동안 값이 변경될 수 있는 값 9. 멤버 메서드 static메서드(클래스 메서드), instance메서드; 객체 생성해야만 사용. */ /* VO(Value Object) DTO(Data Transfer Object) DAO(Data Access Object) http://sumin172.tistory.com/107*/야구게임
package day0714; import java.util.Random;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Ex05_baseball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Random r = new Random(); int comsu[]=new int[3]; int usersu[]=new int[3]; String str; int cnt=0; int ball, strike; //1. 컴퓨터수 입력 comsu: 1~9 사이 난수를 각 배열에 넣어줄것 //중복되는 숫자가 있으면 다시 구한다. for (int i = 0; i < comsu.length; i++) { comsu[i]=r.nextInt(9)+1; for (int j = 0; j < i; j++) { if (comsu[i] == comsu[j]) { i--; break; } } } // 2. 유저 수 입력 while (true) { cnt++; System.out.println(cnt+"회 :"); str=sc.nextLine(); //길이가 맞지 않으면 다시 입력 if (str.length()!=3) { System.out.println("\t3개의 숫자로 입력하세요"); cnt--; continue; } //문자열인 3개의 숫자를 int 배열에 담기 for (int i = 0; i < usersu.length; i++) { //문자 0(48)빼기 //문자 1은 실제 십진수로 49이다. usersu[i]=str.charAt(i)-'0'; //System.out.println(usersu[i]); } //중복숫자가 있으면 다시 입력하기 boolean sw=false; exit: for (int i = 0; i < usersu.length; i++) { for (int j = 0; j < i; j++) { if (usersu[i]==usersu[j]) { sw=true; break exit; } } } //같은 숫자가 있으면 sw true이다. if (sw) { System.out.println("\t중복된 숫자가 있어요"); cnt--; continue; } // 3. 결과 ball=strike=0; /* for (int i = 0; i < usersu.length; i++) { if(comsu[i]==usersu[i])strike++; } if(comsu[0]==usersu[1]||comsu[0]==usersu[2]) ball++; if(comsu[1]==usersu[0]||comsu[1]==usersu[2]) ball++; if(comsu[2]==usersu[0]||comsu[2]==usersu[1]) ball++;*/ for (int i = 0; i < usersu.length; i++) { for (int j = 0; j < usersu.length; j++) { if (comsu[i]==usersu[j]) { //자릿수가 같은지 비교 if (i==j) strike++; else ball++; } } } //System.out.printf("comsu: %4d%4d%4d", comsu[0], comsu[1], comsu[2]); //System.out.printf(", usersu: %4d%4d%4d", usersu[0], usersu[1], usersu[2]); System.out.println("s: " + strike + "b:" + ball); if (strike==3) { System.out.println("정답입니다. 정답은"+str); break; } if (cnt==10) { System.out.println("시간오버"); break; } } sc.close(); } } /*[야구 게임 문제] 1. int comsu[]=new int[3]; : 1-9 사이 난수를 각 배열에 넣어줄것. : 중복되는 숫자가 있으면 다시 구한다. 2. int usersu[]=new int[3]; String input -> 이 변수로 3자리 숫자를 입력받아 usersu 에 각각 넣어준다. : 입력받을때도 중복숫자가 있거나 길이가 맞지 않으면 다시 입력받는다 3. usersu 와 comsu 를 각각 자릿수별로 비교하여 입력한 숫자가 있으면 스트라이크인지 볼인지를 판단한다. (자릿수도 맞으면 스트라이크, 있기는 하지만 자릿수가 틀리면 볼, 즉 3 스트라이크면 정답인것이다.) 4. 10회 이내에 못받추면 "시간오버" 출력하고 프로그램을 종료시킨다. [결과 화면] <정답이 357 일경우> 1회 : 123 0 스트라이크 1볼 2회 : 343 중복된 숫자가 있어요..다시 입력하세요. 2회: 345 0 스트라이크 1볼 3회 : 678 0 스트라이크 1볼 4회: 537 1 스트라이크 2볼 5회: 357 3 스트라이크 0볼 맞았습니다 정답은 357 입니다. */
인원수 구하기
inwon[age[i]/10]++;
순위 구하기
for (int i = 0; i < score.length; i++) { rank[i]=1; for (int j = 0; j < rank.length; j++) { //상대방 점수가 더 높으면 등수가 1증가 if (score[i]
'For Real > Java & Spr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장공간 1분 자바 by Dori] 4. Java의 실행 (0) | 2018.03.21 |
---|---|
[성장공간 1분 자바 by Dori] 3. Java 코드의 구조 (0) | 2018.03.19 |
[성장공간 1분 자바 by Dori] 2. JAVA SE 개발환경 셋팅 (0) | 2018.03.19 |
[성장공간 1분 자바 by Dori] 1. 자바? (0) | 2018.03.19 |
[git]git-upload-pack , git receive-pack (0) | 2018.02.23 |